◆ 중복결제가 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중복결제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나, 이용자가 순간적으로 급증하면 과부하가 발생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고객사 로 부터 결제요청이 있는 경우에 결제처리를 진행하게 되므로 중복결제가 발생했다면 관리대점으로 거래내역을 재차 확인하셔야 합니다.
거래 데이터를 확인하신 후 중복으로 결제된 거래에 대해서는 취소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 IC카드 또는 마그네틱 고장 났는데 승인을 받을 수 있나요?
- 전화승인 또는 KEY-IN 승인을 받을 수 있지만 반드시 압인전표(카드번호/이름/유효기간)가 있어야 효력이 있으며 압인전표에는 승인번호/승인금액/고객서명이 함께 기입되어야 합니다.
(KEY-IN 승인은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 못함, EDI가맹점 (수기특약가맹점)에서 일부 가능, 유 무선 단말기에 카드번호 직접 입력하여 승인 진행)
- 자진발급은 고객이 요청하지 않아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것으로, 자진발급 클릭 시 식별번호가 국세청 자진발급번호(010-000-1234)로 자동입력되어 발급되는 것을 말합니다
◆ 승인을 받았는데 전표가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① 용지가 없거나 잘못 넣은 경우
② 일시적인 통신상의 문제로 인해 승인은 되었으나, 단말기에서 전표출력이 불가능한 경우 단말기상의
“재인쇄”버튼을 누른 후 해당 건에 대한 매출표가 출력되지 않고 그 이전의 승인 건에 대해 전표가 출력되었을 경우 카드사나 당사로 승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승인이 되었으나 전표 미 출력 시에는 승인을 취소 후 재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 식별번호는 고객(현금영수증 발행 요청자)의 번호입니다. 고객의 주민등록번호 혹은 핸드폰번호가 식별번호가 될 수 있습니다.
◆ 동일거래를 2번 승인 받았는데 1건만 입금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일반적으로 10분안에 동일카드로 동일금액이 발생되면 이중거래로 의심되어 최종 1건만 입금이 되며,
나머지 1건은 대리점에서 가맹점에 정상건인지 확인 후 입금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2건의 입금일자가 다를 수 있으며, 대리점에서 이중건 관련 확인 연락이 오시는 경우 적극 협조 부탁 드립니다
◆ 가맹점 매출내역 조회 및 부가세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 해당 단말기 또는 포스그램 VAN사 따라 확인 가능하며 무료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로 이용가능
◆ 카드단말기 바꾸기전 거래내역 및 부가세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1) 전 단말기 해당 밴사에 전화해서 요청을 합니다.
- 직접 가입을 하면 8개 카드회사 매출내역 및 입금 조회 가능합니다.(아이디, 패스워드, 주민번호, 카드가맹 시 계좌번호, 인증(공인인증서, 휴대폰번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실물 전표를 은행에 접수하여 입금 받는 번거로운 절차를 전산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자동 입금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VAN에서는 90일 이내에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고 이미 결제가 되어 가맹점으로 입금되었을 경우 해당 카드사로 환불(상계)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