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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 :감성 시대에 요구되는 마케팅 트렌드

 



한 발 앞서가는 사람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와 창조적인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 지속적인 마케팅 실행을 위해 갖추어야 할 능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계획을 세우고 프로세스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이론과 실제를 접목한 감성 마케팅의 전 과정을 소용돌이 형태의 학습법에 따라 흥미진진하게 소개한다. 
개인과 기업, 고객의 맛있는 관계 설정과 관계를 자본으로 만드는 커뮤니티 법칙, 직원과 고객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법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 조기선
중소기업 마케팅 디자이너이다. 도쿄 니혼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EC-MBA를 수료했다. 한국능률협회 동경지부 연구원으로 있었으며 현재는 비즈노 컨설팅 대표로 있다. 
2006년부터 종업원 30인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교육 모임 ‘성공실천회’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000명 이상의 중소기업 CEO가 참가하고 있는 ‘성공실천회’는 다이렉트리스폰스 마케팅, 감성가치 마케팅, 란체스터 경영전략을 접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배우고 실천하는 곳으로, ‘실천은 지식보다 100배 아름답다’는 것을 신조로 삼고, 스스로 방법론을 실천, 전파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성공사례를 도출하고 있다. 
저서로는『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2』,『소상공인마케팅실전노하우』가 있고 역서로『당신의 회사를 90일 안에 고수익기업으로 바꿔라』가 있다.
MAIL: riverpul2000@naver.com
 
 
1장 새로운 소비사회의 등장
 
고객이 원하는 단 하나의 욕구
새로운 비즈니스 룰에 적응하라
배에서 입을 지나 머리로 소비하는 시대
What에서 Why의 시대로
무엇을 살 것인가 VS 누구에게 살 것인가
업종 분류가 진화되는 방향
편리함에서 즐거움을 추구하는 시대로
개인과 개인이 연결된 시대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해지는 시대
 
 
2장 What이 아닌 Why를 팔다
 
왜 당신의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가?
신규고객보다 기존 고객이 중요한 이유-Why?
Why는 곧 가치관이다
빵이 아닌 가치관을 파는 제과점
와인 100병이 순식간에 팔린 이유-Why?
고객의 칭찬과 격려가 끊이지 않는 치킨카페-Why?
명함으로 Why를 전달하라!
리얼과 버추얼의 조합으로 고객로열티를 올린다
전단지에 개인을 알리면 매출이 오른다-Why?
뉴스레터로 매출을 올린다?
홈페이지에서 Why를 알리는 방법
Why(USP)를 명확히 하는 23가지 질문
관계를 자본으로 만드는 커뮤니티의 법칙
인간적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2가지 원칙
고객은 구석 자리를 좋아한다?
 
 
3장 One&Only 회사를 만들다
 
One&Only 회사란 어떤 회사인가 
직원은 First 고객은 Second...1장 새로운 소비사회의 등장
고객이 원하는 단 하나의 욕구
새로운 비즈니스 룰에 적응하라
배에서 입을 지나 머리로 소비하는 시대
What에서 Why의 시대로
무엇을 살 것인가 VS 누구에게 살 것인가
업종 분류가 진화되는 방향
편리함에서 즐거움을 추구하는 시대로
개인과 개인이 연결된 시대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해지는 시대
 
 
 
4장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능력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능력! 
눈앞의 인과관계에서 벗어나 전체를 보는 감성 능력!
거절할 수 있는 능력!
자신만의 스토리를 정리하는 능력!
타인을 생각하는 능력!
성숙사회에 필요한 3가지 능력!
흔들려도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는 능력!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는 능력!
일을 즐기는 능력!
 
마치며 
참고문헌  
 
Why 마케팅으로 One&Only 회사를 만들어라!
What이 아니라 Why를 판다는 것은 어떤 것이며, Why 마케팅은 어떻게 하는가!
이 책은 Why를 실행하며 한 발 앞서가는 사람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와 창조적인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 지속적인 마케팅 실행을 위해 갖추어야 할 능력에 대한 것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에 소개되는 사례들은 결과론을 분석한 것이 아니며, 처음부터 의도해서 결과로 이끌어낸 것으로, 결과를 분석하는 것과 계획해서 결과를 이끌어낸 것은 근본적으로 다르다.
비록 비즈니스의 크기는 작을지 모르지만 비즈니스 현장에서 계획을 세우고 프로세스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에서는 개인과 기업, 고객의 맛있는 관계 설정과 관계를 자본으로 만드는 커뮤니티 법칙, 직원과 고객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법, 즐겁게 돈 버는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지금 당신의 비즈니스는 행복한가?”라는 저자의 물음에 주목하라.
비즈니스는 어렵고 힘들다는 사람들이 많지만, 모든 비즈니스에는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분명히 있다. 
중요한 것은 그 요소들을 어떻게 찾아내고 어떻게 실행하느냐로, 그에 대한 답을 제시한 책이 바로 ‘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이다.
지금 이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는 행복이며, 앞으로는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고 직원과 고객에게 행복을 주는 One&Only 회사만이 살아남는다.
그렇다면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One&Only 회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그리고 고객과 직원, 경영자가 모두 행복한 Why 마케팅은 어떤 것인가? 또 Why라는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Why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은 이론과 실제를 접목한 감성 마케팅의 전 과정을 소용돌이 형태의 학습법에 따라 흥미진진하게 펼쳐놓고 있다.
이제 ‘고객을 사로잡는 Why 마케팅’을 통해 리얼 마케팅의 승자가 되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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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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